3D/Blender

블렌더 물재질 오브젝트 만들기

심피넛 2023. 10. 15. 00:1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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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s://youtu.be/MtlSIRh5r_E?si=1-blrjPC33vxAwYR 

 

 

블렌더는 해외 이용자가 훨씬 많아서 공부할 땐 외국인 유튜브 보고 하는 것이 좋은 것 같다.

 

클래스 101에서는 볼만한 강의를 찾지 못했고

 

포스타입에 강의 올려두신 분이 있길래 (고등학생 때 블렌더로 캐릭터 만드신 분임...ㄷㄷ)

그분 꺼 보면서 천천히 배워나가고 있다.

 

 

 

 

1. 쉐이딩모드 들어가기

 

오브젝트 다 만들었으면

쉐이딩 탭으로 들어간다.

 

2. Add 로 맵핑, 텍스처 등의 설정창들을 모두 꺼낸다.

 

점과 점 사이를 연결해주고 

수치도 원하는 대로 움직여준다.

 

파란색 바가 얼만큼 차지하는지 참고하시면 될듯.

 

3. 키프레임 설정으로 물을 움직여보자.

 

맵핑창에 xyz가 있는데 그 위에 오른쪽클릭하고

맨위에 있는 인서트 프레임을 눌러준다.

 

그럼 이렇게 키프레임 설정을 할 수 있다.

원하는 만큼 xyz를 움직여주고 키프레임 넣어주면 움직이는 물재질 오브젝트 완성이다.

만약 키프레임이 보이지 않는다면 저기있는 화살표를 클릭해보면

안보이면 키프레임을 볼 수 있다.

 

 

 

아예 애니메이션 창을 못찾는 거라면

저기를 클릭해주면 키프레임을 설정할 수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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